다양한 상해 및 질병에 대해 보장해드립니다.
부담되는 병원비를 해결하는 방법

의료실비보험

건강정보


초콜릿처럼 달콤한 음식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머리가 잘 돌아간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뇌가 에너지를 얻기 위해 포도당을 섭취해야 되지만 저장공간이 없기 때문에 당분을 통해 에너지를 얻어야 됩니다.
탄수화물의 일종인 당을 먹게 되면 뇌에서 세로토닌이라는 행복 호르몬이 나오기 때문에 피곤하고 무기력할 때 당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모든 당이 몸에 좋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어떤 당이 좋은지 파악하고 먹는 것이 좋은데 어떤 당이든지 몸안에서 작은 단위로 쪼개져서 동일한 형태로 빨아들이게 됩니다.

과일의 당과 복합당은 섬유질과 비타민이 같이 들어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영양소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당의 종류는 크게 중요하지 않고 문제가 되는 경우는 당을 너무 많이 먹어서 생이기 때문에 적당히 먹는다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꼭 복합당이나 과일당이 아니더라도 초콜릿 같은 가공식품을 섭취할 때 50g 이하로만 섭취한다면 몸에 나쁘지 않고 요리를 할 때 올리고당이나 설탕을 조금만 넣는 게 건강에 좋아요.
그리고 단맛을 내는 설탕 대신에 주변에 쉽게 구할 수 있는 천연 식재료를 사용해서 비슷한 맛을 내게 하면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아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