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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

허리는 몸의 모든 경맥이 연결되는 신체의 핵심입니다. 신체가 노화하면서 점점 퇴행하는 일도 많고 특히 하루종일 앉아서 생활하는 사무직이나 운전직 등은 허리에 부담이 많이 가서 허리에 문제가 생기는 일도 많은데요. 척추를 둘러싼 근육을 강화하면 허리디스크를 예방할 수 있고 허리 통증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알려 드릴 허리 강화 운동은 3가지입니다. 첫 번째 운동은 왼쪽 팔꿈치를 어깨 밑에 오게 하여 옆으로 눕습니다. 그 후 오른손을 허리에 두고 양발을 모아 일직선 상태로 만듭니다. 팔꿈치와 발을 축으로 몸 전체를 위로 들어 올리는 운동이며, 몇 회 반복 후 반대쪽도 똑같이 해주세요.

다음 운동은 누운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고개를 들고 누워 양팔과 다리를 천장을 향해 쭉 펴줍니다. 그 후 엉덩이와 직각이 되도록 무릎을 접으며 손끝과 발끝도 아래쪽으로 쭉 펴주는 운동입니다. 너무 힘들다면 고개를 들지 않아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운동도 누워서 하는 운동인데요. 목 뒤로 깍지를 끼고 누운 상태에서 배에 힘을 주고 다리를 들어 올려 교차로 움직입니다. 상체는 접은 다리와는 반대쪽을 바라보면서 허리에 자극을 주는 운동입니다. 운동을 해주는 걸로 허리 통증을 완화할 수 있지만, 잘못된 자세나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악화할 수 있으니 주의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