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상해 및 질병에 대해 보장해드립니다.
부담되는 병원비를 해결하는 방법

의료실비보험

갱신과 재가입

보험에 처음 가입하는 사람에게 가장 먼저 추천하는 보험이 실비보험인데, 그 이유는 실비보험 가입자가 다치거나 질병으로 입원 또는 통원치료를 할 때 부담한 실제 의료비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같이 질병과 사고의 위험이 높은 때에 실비보험은 필수적으로 가입하고 있어야 하는 보험 상품입니다.

 

이런 실비보험은 보험기간이 1년인 상품으로 매년 보험료가 갱신되는 갱신형 보험이며, 15년마다 재가입이 이루어 져 갱신과 재가입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갱신은 피보험자의 연령증가, 진료비 상승, 손해율 변동 등에 따라 매년 보험료가 변동되는 것을 말합니다.

 

재가입은 15년마다 가입자에게 실비보험에 다시 가입할지를 확인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다만, 재가입 계약이 직전보다 보장내용 및 범위 등이 확대된 경우 보험사는 재가입 시점의 인수기준에 따라 승낙 또는 거절할 수 있으며, 승낙이 거절된 경우에도 계약자는 재가입 직전과 같은 가입조건의 보험계약으로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둘의 차이점은 갱신은 보험료는 매년 변동되지만 보장내용은 변경되지 않으며, 재가입은 보장내용이 변경될 수 있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갱신은 자동으로 이루어지지만, 재가입은 가입자가 보험사에 별도로 청약을 신청해야 재가입이 가능하므로 이러한 사항들을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